[강원경찰청] 코로나19 관련 지역경기 활성화 대책 마련

- 도민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상생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서 -

손기택기자 | 기사입력 2020/02/13 [08:40]

[강원경찰청] 코로나19 관련 지역경기 활성화 대책 마련

- 도민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상생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서 -

손기택기자 | 입력 : 2020/02/13 [08:40]

강원경찰청(청장 김재규)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강원도를 찾는 관광객이 감소하고, 대중교통 이용 및 외식 등 급감하면서 지역경제가 위축되고 있어 이에 대한 자체적인 대책을 마련하기로 하였다.

강원도민의 아픔을 함께 공유하고 서로 상생함으로써 지역경제활성화를 도모하고 건강한 강원도를 만들어 가자는 취지에서, 기존 월 1회 실시하던 지역 식당 이용의 날매주 금요일마다 실시하여 직원이점심 식사를 외부 식당에서 이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이상기온과 코로나19 등으로 겨울축제가 취소되거나축소되어 지역 농특산물 판매에 난항을 겪고 있는 지자체와 협업하여 내·외부 판매 홍보에도 앞장서기로 하였다.

우선 국내 최대 겨울축제인 화천 산천어 축제가 축소 운영되어농특산물 판매가 저조한 화천군과 협조하여 강원경찰 모든 직원이 참여하는 농특산물 판매에 적극 협조하고 이를 점차 다른 지자체로 확대하기로 하였다.

농협 강원본부와 지난해 2회 실시했던 농협과 함께하는 직거래장터를 올해 실시횟수를 확대하여, 강원경찰청을 도민에게 개방하고, 지역 농특산물 구입에 앞장설 예정이다.

’19년에도 농협 강원본부와 협업, 5·112차례 실시한 바 있음.

이와 관련하여, 김재규 강원경찰청장은 코로나19 감염증에 대해 긴장감을 갖고 지역 치안질서 유지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도민 여러분의 어려움을 십분 공감하고 조금이나마 도움이될 수 있도록 농축산물 구매와 지역식당 이용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손기택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