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양양군] 마을 단위의 소규모 축제 지원으로 농촌관광 활성화

- 마을 특색이 담겨있는 차별화된 마을 축제에 5백~1천만원 이내 지원 -

임동남 사회부기자 | 기사입력 2020/02/16 [10:36]

[양양군] 마을 단위의 소규모 축제 지원으로 농촌관광 활성화

- 마을 특색이 담겨있는 차별화된 마을 축제에 5백~1천만원 이내 지원 -

임동남 사회부기자 | 입력 : 2020/02/16 [10:36]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농어촌 관광활성화와 마을 자립도 향상을 위해 마을 단위의 소규모 축제를 지원한다.

 

군은 마을의 문화와 전통, 특색이 담겨 있어 많은 관광객들을 농어촌으로 유치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마을 축제에 대해 올해 3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차별화된 테마를 가진 소규모 마을단위 축제로서, 220일까지 각 읍면사무소에 지원 신청서를 제출하면 축제의 특색 및 차별성, 운영 규모, 관광객 유치 및 주민 참여도, 전년도 축제예산 사용 적정성 등을 평가하여 2월 중 지원 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마을단위 축제에는 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비를 위한 5백만원~1천만원 이내의 보조금이 지원되며 축제 개최 전에 세부사업계획 제출 및 승인, 축제완료 후 보조 조건에 의거한 정산절차를 이행하여야 한다.

 

군 담당자는 외래 관광객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마을단위축제에 대해 지원함으로써 축제의 다양성과 농어촌 체험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라며 소규모 마을 축제에 대한 재정, 행정적 지원을 통해 연중 다양한 농어촌 체험 관광이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양군은 2019년도에 물치항 도루묵축제 등 10개 마을단위 축제에 3천만원의 보조금을 지급했다.

 

강원종합뉴스  임동남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