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백시]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백신 무료 예방접종 하세요”

이정은기자 | 기사입력 2020/07/07 [08:33]

[태백시]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백신 무료 예방접종 하세요”

이정은기자 | 입력 : 2020/07/07 [08:33]

 

 

태백시는 65세 이상 어르신의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 예방을 위해 추진하는 폐렴구균 국가예방접종 사업의 접종기관이 보건소를 비롯한 위탁 의료기관으로 확대 운영된다고 밝혔다.

 

폐렴구균 국가예방접종사업은 20135월부터 전국 보건소에서 추진되어 왔으나, 올해는 고위험군 어르신의 건강 보호와 코로나19 2차 대유행 등에 대비에 민간의료 기관으로 확대 시행한다.

 

65세 이상(1955.12.31. 이전 출생자) PPSV23 백신을 한 번도 접종하지 않은 경우에는 올해 연말까지 전국 보건소(지소, 진료소, 보건의료원 포함) 또는 위탁 의료기관에서 무료 접종 할 수 있다.

 

태백시에서는 보건소를 비롯해가온의원고려의원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김수일신경외과의원류상우소아청소년과의원신태백병원연세이앤피의원이화코난소아청소년과의원정내과의원진의원한독의원한빛의원에서 접종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폐렴은 면역력이 약해지는 노년층에서 많이 발생하며,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일 정도로 치명적인 폐 염증 질환이라며, “폐렴구균은 폐렴, 뇌척수막염 등 감염의 주된 원인이 되는 만큼 예방접종 대상자는 반드시 접종을 받아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을 예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남부제1취재본부   이정은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