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양양군] 배우 오광록이 알리는 서핑 최적지 양양 “올여름 가세 양양으로”

- SNS 노출량 40만회, 기존 틀 벗고, 군 홍보영상 제작 때마다 큰 호응

최정순기자 | 기사입력 2020/07/28 [12:57]

[양양군] 배우 오광록이 알리는 서핑 최적지 양양 “올여름 가세 양양으로”

- SNS 노출량 40만회, 기존 틀 벗고, 군 홍보영상 제작 때마다 큰 호응

최정순기자 | 입력 : 2020/07/28 [12:57]

 


양양군(군수 김진하)올여름 가세 양양으로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조선시대 양양을 배경으로 조선 최고의 파도를 찾는 신선한 내용의 홍보영상을 제작하여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연일 인기몰이다.

 

이번 영상은 2018KBS2 예능프로그램 엄마아빠는 외계인출연을 계기로 서핑과 인연을 맺고, 이후 MBN ‘바다가 들린다에서는 50대 서퍼로 맹활약을 펼쳤으며 영화 시월애의 이현승 감독 작품인 죽도 서핑 다이어리에도 출연한 바 있는 배우 오광록씨가 양양과 인연을 맺으면서 이번 영상에서 주연을 맡아 더욱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올여름 가세 양양으로는 양양군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높은 조회수를 올리며 SNS상 총노출량 40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조선시대로 시대 배경을 옮겨 재미있고 감각적인 스토리 라인의 전개로 보는 이들로 하여금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서핑 성지로서의 양양의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어필했다는 평가이다.

 

특히, 기존의 딱딱하고 정형화된 군정홍보에서 벗어나 누구에게나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한 점이 네티즌들의 호응을 얻는 데 주효했다.

 

영상 댓글에는 영화 예고편인 줄 ㅋㅋ 시원하게 힐링하러 올여름~가세 양양으로~”, “~~영상 재미있다. 조선시대 한복 입고 양양에서 파도타기~! 후훗~ 실제로 한복 입고 파도타기 해보고 싶네요등 많은 댓글이 달렸다.

 

한편, 양양군은 올해 초에는 겨울을 배경으로 배우 정태우씨가 주연을 맡아 서핑은 겨울에 해야 제 맛이지!!”를 캐치프레이즈로 하는 홍보영상을 제작해 큰 주목을 받았으며, 겨울철 온수시설인 돔하우스를 운영하는 등 사계절 서핑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는 양양군의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에 기여했다.

 

군은 서핑 특화지구 조성사업 등 서핑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인구 유입을 이끌 계획이다.

 

 

강원영동취재본부 최정순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