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도] 집중호우 피해자들(이재민 등)에게 전문 상담사의 상담으로 재난심리회복을 지원하다

손기천 총괄취재기자 | 기사입력 2020/08/06 [12:50]

[강원도] 집중호우 피해자들(이재민 등)에게 전문 상담사의 상담으로 재난심리회복을 지원하다

손기천 총괄취재기자 | 입력 : 2020/08/06 [12:50]

 

 

최근 7월말부터 강원도 전역에 700가까운 집중호우와 게릴라성 장기간 호우로 주택침수, 산사태 위험 등 많은 재산 피해와 이재민 등 재난 피해자들이발생하고 있으며, 재난 피해자들은 장기간 임시주거시설 생활로 심리적으로 불안하고 충격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강원도와 대한적십자(강원지사)에서는 재난 피해자들의 심리적 충격을 최소화하고 일상생활의 조속한 복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강원도재난심리회복지원 사업을 하고 있으며 도내에 의사, 간호사, 전문상담요원 등 94명의 전문 상담 활동가가 18개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또한, , , 대한적십자사(강원지사)에서는 이번 집중호우 피해자들에게심리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를 통하여 신청을 받고 있다.

 

전창준 강원도 재난안전실장은 이재민 등 재난 피해자들이 심리적 충격을최소화하고 일상생활의 조속한 복귀가 될 수 있는 심리 상담 지원 서비스를 모두가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 라고 하시면서 홍보 등을 더욱 강화하겠다라고밝혔다.

 

 

 

강원종합뉴스  손기천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보도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