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도] 범이&곰이 최고의 캐릭터 스타 자리 노린다!

우리동네 캐림픽 참가

손기천 총괄취재기자 | 기사입력 2020/09/01 [08:14]

[강원도] 범이&곰이 최고의 캐릭터 스타 자리 노린다!

우리동네 캐림픽 참가

손기천 총괄취재기자 | 입력 : 2020/09/01 [08:14]

 

▲ (사진= 범이, 곰이 사진)강원도청제공  © 손기천기자

 

강원도는 강원도 캐릭터 범이&곰이가 우리동네 캐릭터 스타 선발 대회인 우리동네 캐림픽에 첫 참가하여 전국 최고 캐릭터 스타 자리를 노린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캐림픽은 국내 캐릭터 산업의 부흥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사로 올해 3회째를 맞이한다.

 

지역 및 공공캐릭터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투표 및 전문가 심사를 거쳐 16개 내외 작품에 대해 총 3,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우리동네 캐릭터 홈페이지(https://ourcharacter.org/)에서 91일부터 910일까지 예선 온라인 투표가 진행되며 본인인증을 거쳐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강원도 캐릭터인 범이&곰이2019년 새롭게 탄생한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친근하고 깜찍한 외모로 강원도 SNS 및 유튜브, 2020평창평화포, 평창국제평화영화제 현장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도정 홍보 분야에서 활약하며 강원도민의 많은 관심과 애정을 받고 있다. ‘범이&곰이캐 릭터에 대한 관심은 굿즈 판매 요구로도 이어져 현재 캐릭터 상품화를추진 중이다.

 

강원도 관계자는 이번 우리동네 캐림픽 참가를 통해 범이&곰이국민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국  손기천기자   

공정한 언론 진실된보도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