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도교육청] 강릉교육문화관 독서의 달 온라인 독서프로그램 운영

집에서도 즐기는 슬기로운 독서생활

양미숙기자 | 기사입력 2020/09/07 [10:19]

[강원도교육청] 강릉교육문화관 독서의 달 온라인 독서프로그램 운영

집에서도 즐기는 슬기로운 독서생활

양미숙기자 | 입력 : 2020/09/07 [10:19]

 


강릉교육문화관(관장 전운자)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온라인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온라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도서관에 오지 못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지원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온라인 작가강연회, 인스타그램으로 책 속 좋은 글 문장 받기, 독후감상문 공모, 블라인드 도서대출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온라인 작가강연회는 <고민이 고민이다> 하지현 작가와의 만남을 live 방송으로 진행한다. 일상의 고민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며, 고민사연을 익명으로 사전에 접수 받아 해결방법을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한다. 운영일은 919(), 오후 2시이며, 참가자는 홈페이지로 918()까지 사전신청 받는다.

 

인스타그램 책 속 좋은 글 문장받기는 개인 계정 인스타그램에 책 속 좋은 문장을 사진으로 올린 후 해쉬태그 #강릉교육문화관을 적어준 이용자에게 기념품을 제공한다.

 

독후감상문 공모는 매년 독서의 달에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강릉지역 초고등학생들의 독후감상문을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받아 우수작 20편을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블라인드 도서대출은 도서관 휴관으로 예약도서대출서비스가 재개되었으나 도서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용자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으며,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는 키워드를 확인하고 해당 꾸러미를 신청하면 드라이브 스루, 워킹 스루로 대출받을 수 있다. 내가 좋아하는 분야의 책을 사서가 추천한 도서로 제공 받아 읽는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도서관 재개관 후에는 도서전시(코로나, 심리학 관련), 도서 두배로 대출, 도서관 특사, 알림톡 친구추가 이벤트, 시를 잊은 그대에게, 과년도 잡지 나누, 북 트레이드(도서교환전), 독서관련 체험행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릉교육문화관 전운자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도서관을 방문하지 못하는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온라인 독서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강릉교육문화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독서활동 담당자에게 전화(640-9922) 문의하면 된다.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국  양미숙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