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도] 강원도‧롯데백화점 공동 “강원 특산품 한마당”추진

최문순 도지사 9.23.(수) 추석맞이 강원 특산품 한마당 개장식 참석, 9.23.(수)부터 9.29(화)까지 7일간, 롯데백화점 노원점에서 진행

손기천 총괄취재기자 | 기사입력 2020/09/22 [15:45]

[강원도] 강원도‧롯데백화점 공동 “강원 특산품 한마당”추진

최문순 도지사 9.23.(수) 추석맞이 강원 특산품 한마당 개장식 참석, 9.23.(수)부터 9.29(화)까지 7일간, 롯데백화점 노원점에서 진행

손기천 총괄취재기자 | 입력 : 2020/09/22 [15:45]

강원 특산품 한마당9.23.()개장식을 시작으로 9. 29.()까지 7일 간 개최할 예정이다.

 

도내 30여개 업체가 참여하여 강원도를 대표할 100여개 우수 특산품을 판매할 예정으로 추석을 맞는 수도권 고객을 대상으로강원 특산품의 우수성 홍보 및 판촉전을 실시한다.

 

 

이번에 행사에서는 광선삼장아찌(춘천), 고추장화장품(원주), 벌꿀(동해), 참기름(태백), 도라지청산양삼(횡성), 오가피황태(평창) 청국장(정선), 젓갈류(속초), 시래기(양구), 두부(영월), 커피콩빵(철원)등이 청정 강원 대표 특산품으로 입점된다.

 

이번 행사 기간 중에는 강원 특산품에 대한 할인판매와 더불어응모권 추첨을 통한 경품증정 등 각종 판촉 이벤트를 진행롯데백화점 노원점을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강원 특산품에 대한매출 제고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최문순 도지사는 개장식(9.23, 14:00)당일,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장바구니 나눠주기판촉행사에 직접 참여할 예정이며 이번행사에참여한 업체들의 노고를격려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롯데백화점과 체결한강원도 전통시장 활성화 및 우수 농특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협약에 따라추진하는업이다.

 

이번 행사에서 롯데백화점은 통상 매출액의 18%인 입점수수료를 파격적으로 인하(매출액의 10%)해주는 것과 더불어 다른 광역 자치단체에는 전례가 없을 만큼대규모의 매장을 제공함으로써입점업체들의 매출신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입점업체는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하여백화점을찾는 소비자에게 품질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강원도 관계자는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상공인들의경제적 위기 타개책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활용하여 강원도 농특산물의 우수성 홍보 및 판매를 위한 다양한 판로를 발굴할 계획이고, 특히 인지도 놓은 수도권 대형유통업체에서 강원도 농특산물이 판매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강원도)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국   손기천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보도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