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도교육청] 온라인 작가 만남 프로젝트 ‘책으로 e-끌림’ 운영

“원격수업 안에서 교사-작가-학생 만남, 따뜻한 소통과 성장 지원”

양미숙기자 | 기사입력 2020/10/06 [15:51]

[강원도교육청] 온라인 작가 만남 프로젝트 ‘책으로 e-끌림’ 운영

“원격수업 안에서 교사-작가-학생 만남, 따뜻한 소통과 성장 지원”

양미숙기자 | 입력 : 2020/10/06 [15:51]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6(), 비대면 원격수업 상황에서도 언제 어디서든 교사와 학생, 작가를 책으로 이어주는 온라인 작가 만남 프로젝트 책으로 e-끌림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책으로 e-끌림은 교사-학생-작가가 온라인 상에서 함께 그림책 이야기를 나누며 삶 속에서 만나는 책 한 권의 즐거운 경험을 통해, 학생들의 따뜻한 소통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 초등학교 13학급 지원을 시작으로 향후 중·고등학교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현재는 사전 섭외한 작가들 중 학교가 만남을 희망하는 작가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나 앞으로는 학교의 희망에 따라 자유롭게 원하는 작가를 연계하는 방식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한 학기 한 권 읽기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읽기-이야기 나누기-쓰기를 40분씩 각 3, 120분 연 차시 1, 80분 연 차시 1회 등 학급별 여건에 맞게 운영하며, 해당 도서와 강사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작가와의 만남 운영 사례는 사업 종료 후 운영 보고서를 통해 학교에 공유되며, 참여 교사의 프로그램 평가 내용을 추후 사업에 적극 반영하여 교사와 학생들이 온라인에서 작가를 보다 많이 접하며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신충린 문화체육과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생과 교사들의 독서 역량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것은 요즘의 상황에서 매우 필요하다, “교사와 학생, 작가를 책으로 이어줌으로써 삶 속에서 만나는 책 한 권의 즐거움을 알게 하고, 학생들의 따뜻한 소통과 성장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국  양미숙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