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속초시] 인구증가세에 발맞춘‘찾아가는 사회인구교육’실시

- 속초시 인구 올해 4월을 기점으로 6개월간 증가 -

이정한기자 | 기사입력 2020/10/16 [08:23]

[속초시] 인구증가세에 발맞춘‘찾아가는 사회인구교육’실시

- 속초시 인구 올해 4월을 기점으로 6개월간 증가 -

이정한기자 | 입력 : 2020/10/16 [08:23]

속초시는 저출산고령사회 위기대응 및 인식변화를 위해 시민 및 공직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사회인구교육을 실시한다.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한 집합제한으로 잠정 연기했던 이번 인구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전환과 함께 오는 16일부터 26일까지 동 사회단체 및 속초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총 5회에 걸쳐 실시할 계획이다.

 

속초시 인구가 올해 4월을 기점으로 6개월간 연속적인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인구증가 요인을 분석하고 증가세가 지속될 수 있도록 준비하기 위하여 마련된 이번 교육은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의 전문 강사를 통해 진행된다.

 

본 교육은 정부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개최 시 발표된 추진과제()모든 세대가 함께 행복한 지속 가능 사회를 비전으로 한 4대 전략을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4대 전략은 함께 돌보고 함께 일하는 사회,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고령사회, 모두의 역량이 발휘되는 사회, 인구 변화에 대응하는 사회 혁신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은 저출산고령사회 위기에 대해 인식하고, 공직자는 속초시의 인구정책에 접목해야 할 시책을 발굴하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저출산고령사회에 대한 위기를 전세대가 공감하고 함께 대응해야 하는 사항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실시하지 못한 어린이나 청소년 인구교육은 집합교육 외의 온라인을 통한 언택트 방식의 교육 실시에 대하여 고민·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영동취재본부 속초지사 이정한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