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코레일, 코로나 팬데믹으로 더 좁아진 취업문 여는 노하우 전수

중진공 글로벌리더십연수원, 코레일 태백역과 협업으로 청년실업자 대상 무료 취업역량강화 교육 실시-

이정은기자 | 기사입력 2020/11/13 [07:13]

중진공-코레일, 코로나 팬데믹으로 더 좁아진 취업문 여는 노하우 전수

중진공 글로벌리더십연수원, 코레일 태백역과 협업으로 청년실업자 대상 무료 취업역량강화 교육 실시-

이정은기자 | 입력 : 2020/11/13 [07:13]

취업을 앞둔 대학생이나 미취업 졸업생은 면접방법이나 질문에 답하는 요령, 복장, 태도, 마스크 쓰고 면접하는 법 등 면접관에게 좋은 이미지를 보여줄 노하우를 궁금해 한다.

 

 

이러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글로벌리더십연수원(이하 연수원)과 코레일 태백역(이하 태백역)은 기관 간 협업으로 취업난 극복을 위한 무료연수를 운영한다.

 

취업준비생들의 어려운 사정을 고려하여, 연수원에서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고, 태백역에서는 참가자 특전으로 내일로 티켓을 제공하여 교통비를 지원한다. 해당 티켓은 내년에도 사용 가능하여, 코로나 종식 후에 여행에도 활용할 수 있다. 연수원과 태백역은 작년에도 청년취업힐링캠프를 운영하여 60여명이 수료했다.

 

이 과정은 1210일부터 11일까지 실시하며,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예년에 비해 작은 규모로 실시된다. 한편 연수원은 집합연수 운영 시 11, 개인 방역용품 제공, 연수원 전체 소독 등의 철저한 방역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연수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청년들이 취업 절벽에 내몰리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협업연수가 청년실업자의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남부제1취재본부 이정은기자

www.kwtotalnews.kr  

jy2560@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