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태백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성인지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이도시에서 우리가 어떻게'라는 주제로 태백시청 대회의장에서 열려(2020.11.12 14:00)

조정미기자 | 기사입력 2020/11/13 [08:35]

[태백시] 태백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성인지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이도시에서 우리가 어떻게'라는 주제로 태백시청 대회의장에서 열려(2020.11.12 14:00)

조정미기자 | 입력 : 2020/11/13 [08:35]

태백시(류태호시장) 는 11. 12(목) 오후 2시 태백시청 본관3층 대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성인지 역량 강화'란 주제로 교육이 진행 되었으며 18일(수) - 30(월)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태백시청직원 및 시민 상대로 추가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 본관3층 대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약30명과 함께 교육을 진행하는 유은주 강사 모습 @ 조정미 기자

 

이번 교육은 '이도시에서 우리가 어떻게' 라는 주제로 유은주(원광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 외래교수) 강사가 진행했다 .

 

이날은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함께 여성정책 및 여성친화도시 개념의 이해와 성인지 관점에 대한 공감과 이해, 4대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예방교육을 실시, 3시간이 넘는 교육시간임에도 유은주 강사의 재치와 입담으로 유쾌한 시간을 가졌다.

 

교육을 함께한 시민참여단은 "이번 교육은 여성보다 남성들이 꼭 들어야 할 교육이며 남은 2번의 교육은 아들과 꼭 함께 들으로 오겠다"고 말하였다. 유은주 강사는 "청소년의 성교육에 인간존엄과 가치를 인식시키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으며 여성이 변화할수 있는 방법은 성평등이 답이다"라고 말한다. 

 

 

태백시는 성인지력 향상을 통한 정책의 효율적 추진과 원활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도모하고자

시민참여단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전문가를 육성하여 지역 정책을 점검, 개선방안 도출 및 개선을 통해 양성평등과 주민권익을 증진시킬 수 있는 역량 강화와 도시 전반에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여성 친화적인 태백시를 조성할 계획이다.

 

.

강원종합뉴스 남부제1취재본부 조정미 기자

www.kwtotalnews.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