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김재우기자 | 기사입력 2020/11/17 [15:49]

[횡성군]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김재우기자 | 입력 : 2020/11/17 [15:49]

▲ 횡성군청  © 김재우기자


여성친화도시 지정 4년차에 접어든 횡성군은 11월 17일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추진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군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2020년 한해 횡성군이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지 점검하는 자리이며, 부군수 주재 하에 여성친화사업 추진 실무부서의 26개 주요사업에 대해 추진 실적을 보고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여성친화사업은 여성의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는 도시 조성을 목표로 하는 포괄적인 사업으로 협업에 기반을 둔 사업 추진이 매우 중요하다.

 

횡성군은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지역 정책 전반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는 정책의 성 주류화를 강조하고 2021년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의 추진방향을 설정하는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당위성을 확고히 할 계획이다.

 

유명환 부군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모든 부서의 사업이 성인지적 관점에서 검토 추진되어야 할 것이며, 군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여성친화 정책을 추진하여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횡성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남부제2취재본부  횡성지사  김재우기자 

www.kwtotalnews.kr

강원영서취재본부 횡성/홍천지사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