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구시설공단, 임직원 대상‘토닥토닥 마음 챙김 프로그램’호응

코로나 블루 극복 지원 위해 임직원 대상 1:1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

손기택기자 | 기사입력 2020/11/18 [08:14]

대구시설공단, 임직원 대상‘토닥토닥 마음 챙김 프로그램’호응

코로나 블루 극복 지원 위해 임직원 대상 1:1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

손기택기자 | 입력 : 2020/11/18 [08:14]

▲ 대구시설공단, 임직원 대상‘토닥토닥 마음 챙김 프로그램’호응     ©대구시

 

대구시설공단(이사장 김호경)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임직원들의 심리적 안정감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심리방역 프로그램 중 하나인 ‘토닥토닥 마음 챙김 프로그램’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공단의 ‘토닥토닥 마음 챙김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생활에 변화가 생기면서 나타나는 우울감의 효과적인 극복 지원을 위해 임직원들에게 제공하는 심리상담 프로그램으로 지역 전문 심리상담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제해결, 자기성장, 자기이해, 예방 돌봄 등 원하는 분야에 맞게 간단한 심리검사 후 전문상담사와 1:1 심리 상담을 실시하는 형태로 진행되는 맞춤형 심리 상담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방역 등으로 지친 직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공단은 올해 5회 정도 시험운영 후 향후 직원들의 건강한 삶에 도움을 주고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심리 상담을 지원하는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토닥토닥 마음 챙김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전문 심리상담사에게 고민을 진솔하게 털어놓고 함께 나누고, 그에 대한 해결방안까지 들을 수 있어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김호경 대구시설공단 이사장은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위축된 임직원들을 위해 지속적인 심리 상담을 지원해 직원들이 마음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국  손기택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 보도 강원종합뉴스 발행/편집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