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오는 21일, 어린이‧청소년 자원봉사단과 여섯 번째 소통‧공감 탄탄데이트

이정은기자 | 기사입력 2020/11/20 [08:23]

[태백시] 오는 21일, 어린이‧청소년 자원봉사단과 여섯 번째 소통‧공감 탄탄데이트

이정은기자 | 입력 : 2020/11/20 [08:23]

류태호 태백시장과 함께하는 올해 여섯 번째 공감토크 탄탄데이트가 오는 21() 오전 1030분 소도동 일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데이트의 주인공은 태백시 어린이청소년 자원봉사단이다.

 

관내 초등학교 1학년~6학년 학생 25명으로 구성된 어린이 봉사단은 장성 목련아파트 일원에서 폐타이어로 화분을 만들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스크를 만드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관내 중·고등학생 63명으로 구성된 청소년 봉사단 또한 황지연못에서 광부복을 입고 관광객들과 즉석 사진 찍어주기, 태백산국립공원과 함께 식물 제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콩나물 키우기(홀몸어르신 전달) 등 여러 방면에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새로운 역할을 해내고 있다.

 

류태호 시장과 어린이청소년 자원봉사단원들은 이날 본격적인 데이트에 앞서 문곡소도동 관내 2가구에 직접 연탄배달 자원봉사를 실시한다.

 

함께 땀을 흘리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낸 뒤에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소통 공감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은 평소 시정에 대해 궁금했던 사항들을 자유롭게 묻고, 류태호 시장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바라보는 태백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알아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남부제1취재본부 이정은기자

www.kwtotalnews.kr   

jy2560@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