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릉시] `다언어 오디오 관광가이드 앱서비스󰡑오픈

주요 관광지 33개소, 6개국어 해설 제공 -

최정순기자 | 기사입력 2020/12/03 [08:15]

[강릉시] `다언어 오디오 관광가이드 앱서비스󰡑오픈

주요 관광지 33개소, 6개국어 해설 제공 -

최정순기자 | 입력 : 2020/12/03 [08:15]

강릉시가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총 17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관주요 관광지 33개소 6개 국어의 `다언어 오디오 관광가이드 컨텐츠 구축사업󰡑완료하고 안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오디오 관광가이드 서비스는 사용자가 방문하려는 관광지를 스마트폰 앱으로 스토리 형식의 생생하고 재미있는 해설을 기본으로 하여 맞춤형 관광정보(대본, 사진, 약식지도 등)를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며, 이용요금은 무료이다.

 

본 서비스는 GPS를 이용하여 주변의 가까운 관광지를 알려주고, 관광지 근처에도착하면 자동으로 관광지 안내가 화면에 나타나며, QR코드, NFC 코드 인식 등을 통한 수동안내도 받을 수 있다. 방문하려는 곳의 관련 정보를 미리 다운로드받으면 오프라인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기능이 구비되어 있다.

 

또한 한국어 뿐 아니라영어, 중국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 러시아어로도서비스를제공하여 외국인들이 외국어 전문 문화관광해설사나 외국어 안내판없이도 스마트폰을 통해 강릉의 유명 관광지를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어 외국인의 관광안내 만족도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릉시 관광과장은포스트 코로나 이후 비대면 여행 트렌드를 반영하여국내외 개별 관광객 유치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핵심 콘텐츠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최정순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