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지역뉴딜 벤처펀드’ 부산서 처음 조성된다

1000억원 규모 자펀드 조성 후 지역 혁신기업 등에 중점 투자

손기택기자 | 기사입력 2020/12/12 [08:23]

‘지역뉴딜 벤처펀드’ 부산서 처음 조성된다

1000억원 규모 자펀드 조성 후 지역 혁신기업 등에 중점 투자

손기택기자 | 입력 : 2020/12/12 [08:23]

지역혁신 중소벤처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지역뉴딜 벤처펀드’ 1호가 부산에서 조성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1일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한국벤처투자, 기술보증기금, 부산시가 부산 지역뉴딜 벤처펀드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부산의 지역뉴딜 벤처펀드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조성되는 것이다지난달 26일 발표한 ‘지역균형뉴딜 촉진을 위한 지역혁신 중소기업 육성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기술보증기금과 부산시 등은 우선 모펀드를 만든 뒤 민간기관에서 출자를 받아 1000억원 규모의 자펀드를 조성하고 펀드 자금을 부산 지역의 혁신기업이나 부산 규제자유특구 관련 기업 등에 중점 투자할 계획이다.

 

또 투자촉진을 위해 지역혁신기업과 규제자유특구 기업 등이 참여하는 스타트업·벤처기업 기업설명(IR) 행사 등을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지역뉴딜 벤처펀드는 부산에서 시범 조성하고 향후 전국의 규제자유특구 등을 중심으로 권역별로 확대 조성해 지역 혁신기업, 규제자유특구 내 기업과 유망산업 분야의 중소·벤처기업 등에 투자할 예정이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부산 지역뉴딜 벤처펀드가 지역균형 뉴딜의 성공과 부산의 혁신선도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자금 공급원이 될 것이라며 부산지역 투자 활성화와 혁신·벤처기업 성장에 주도적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국 손기택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 보도 강원종합뉴스 발행/편집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