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도] 강원도일자리재단, 취업역량교육 구직자 열기 뜨겁다

- 재단 온·오프라인 무료취업 교육 진행 중-

이정은기자 | 기사입력 2021/03/02 [11:34]

[강원도] 강원도일자리재단, 취업역량교육 구직자 열기 뜨겁다

- 재단 온·오프라인 무료취업 교육 진행 중-

이정은기자 | 입력 : 2021/03/02 [11:34]

강원도일자리재단(이하재단’)에서 매주 운영하는 중장년·청년 대상 취업 교육에 2월 한 달 동안 120여 명의 도민이 교육을 신청하였다. 이는 전년도 동월 대비 210% 높은 수치로 도민들의 취업 준비에대한 뜨거운 열기를 보여주었으며, 만족도도 97% 이상의 성과를 기록했다.

 

재단에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마다 진행하는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은 5이내의 소그룹으로 진행하는취준워크숍을 비롯해, 청년 구직자부터 재취업을준비하는 중장년층 등 세대별로 주제를 달리하여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청년 취업프리패스중장년 취업나침반으로 구성되어있다.

 

2월에는 중장년층을 위한 신중년 취업트렌드와 인생 2, 중장년 채용트렌드특강과 청년층을 위한 채용동향과 직무 분석 특강이 제공되었다.

 

또 재단 내부 강사로 운영하는 취준워크숍은 흥미&적성(프레디저)과 자기 소개서 작성을 위한 경험분석을 진행하였는데 참여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강의를 개설하기도 하였다.

 

참여자들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는 교육내용 및 운영 전반에 만족한다는 응답이 전체 응답의 97%로 확인됐으며, 더 많고 다양한 교육이 운영되면 좋겠다는 의견을 내기도 했다. , 교육을 참여하게 된 경로는 강원일자리 정보망이 1, 재단 공식블로그가 2위 그리고 재단 문자 안내 등의 순서로 나타나 재단의 다각적 교육 홍보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강원일자리정보망을 통해 재단에서 제공하는 온라인컨설팅 서비스 또한 많은 이용자가 만족을 보이고 있으며 2월에는 온라인 서류 컨설팅 및 화상면접 컨설팅 참여자가이용후기게시판에 최종합격 소식을 전해 고마움을표시하기도 하였다.

 

3월에 계획된 프로그램은 취준워크숍이 매주 화요일[2(MBTI*), 9(취준 첫걸음), 16(해외취업 A to Z), 23(NCS이해), 30(경험분석)]에 총 5운영되며, 세대별 취업역량강화교육인 중장년 취업나침반이 첫째·넷째 주 목요일[12(자기소개), 25(생애주기 관리)],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청년취업프리패스는 둘째, 셋째 주 목요일[11(자기이해), 18(직업선호도 검사)]에 예정되어 현재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MBTI: 일상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자기보고식 성격유형지표

 

재단에서 운영하는 모든 프로그램(취업교육, 1:1 취업상담, 온라인컨설팅, 화상프로그램)강원일자리정보망(job.gwd.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수료 후엔 구직활동 증빙 시 필요한교육이수 확인증취업상담 확인서도 발급이 가능하다.

 

상세 문의(강원도일자리재단 고용지원부 033-256-9602~7)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국  이정은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