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어르신 숲의 날’로 건강하게 봄을 만끽하세요!

··· 춘천숲체원 사회적 배려계층 대상 산림교육 프로그램 제공

이정은 기자 | 기사입력 2021/03/31 [12:10]

[강원도] ‘어르신 숲의 날’로 건강하게 봄을 만끽하세요!

··· 춘천숲체원 사회적 배려계층 대상 산림교육 프로그램 제공

이정은 기자 | 입력 : 2021/03/31 [12:10]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이창재) 소속기관인 국립춘천숲체원(원장 최정호)어르신 숲의 날을 정해, 장기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지친 지역사회 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에 따른 거리두기로 외부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숲을 통한 친자연적 산림교육 활동을 통해 일상 속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 (사진2) 어르신 숲의 날 운영.(사진제공= 강원도)  © 이정은 기자

 

어르신 숲의 날은 매주 월요일로 지정되어 운영되고 있고, 주요 프로그램은 숲해설 프로그램인 숲을 그리다와 산림레포츠 특화 프로그램인 ! 슐런이다.

 

국립춘천숲체원장(원장 최정호)산림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생태감수성을 회복하고,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봄을 즐길 기회를 제공했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국립춘천숲체원에서는 내달부터 월 1가족 숲의 날을 지정하고, 사회적 배려계층 가족대상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은 춘천숲체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국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jy2560@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