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중진공, 중소제조기업 스마트화 선도

중진공 글로벌리더십연수원·스마트진단기술처 , 자금지원, CEO교육 등 다방면 지원-

이정은 기자 | 기사입력 2021/03/31 [12:14]

[강원도] 중진공, 중소제조기업 스마트화 선도

중진공 글로벌리더십연수원·스마트진단기술처 , 자금지원, CEO교육 등 다방면 지원-

이정은 기자 | 입력 : 2021/03/31 [12:14]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이 다방면 지원을 통해 중소제조기업 스마트화에 앞장서고 있다. 중진공은 올해부터 스마트공장CEO 대상 교육을 신설하고, 제조현장 스마트화자금 확대·스마트공장 사후관리 등을 지원한다.

 

 

 

먼저 중진공 글로벌리더십연수원(이하 연수원)은 중기부 스마트공장 지원사업과 CEO교육을 연계한 과정을 개발·운영 중이다.

 

교육명은스마트공장 구축 CEO를 위한 스마트화리더십으로, 중소·중견기업 제조현장 경쟁력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연수비는 무료이며, 교육내용은 의사결정의 스마트화, 포스트코로나 시대 리더의 역할 등 경영환경 트렌드에 맞게 구성되어 있다.

 

교육대상은 스마트공장을 구축하고자 하는 CEO 및 임원 250명이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라이브 방식으로 운영된다. 수강생의 동기부여를 위해 교육 수료한 CEO에게는 중기부 스마트공장 지원금 사업 신청시 가점 3점을 부여하는 혜택을 더했다.

 

이 교육은 4·6월에 각각 한 번씩 예정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중소벤처기업연수원 홈페이지 또는 글로벌리더십연수원(033-550-5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중진공 스마트진단기술처는 제조현장 스마트화자금 자금규모를 20년도 5,000억에서 21년도 6,000억으로 20% 증액하고, 스마트공장 사후관리 예산 44.1억원을 신규로 편성하여 스마트공장 도입기업의 운영 애로사항을 해결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지역본지부에 문의하면 된다.

 

강원종합뉴스 총갈취재국 이정은 기자

www.kwtotalnews.kr

 

 

jy2560@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