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문곡소도동행정복지센터 업무협약 체결

취약계층 이불세탁 지원사업

강동호 기자 | 기사입력 2021/04/01 [18:29]

[태백시]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문곡소도동행정복지센터 업무협약 체결

취약계층 이불세탁 지원사업

강동호 기자 | 입력 : 2021/04/01 [18:29]

국립공원공단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장봉식)와 문곡소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상진)41일 태백산국립공원 공원구역 내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을위한 이불세탁 지원사업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거동 불편으로 침구 세탁 등 위생관리가 어려운 사회 취약계층을돕고지역사회의 상생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업무협약에 따르면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는 공원구역 · 인접지역 내 독거노인 및 조손가정 등을 대상으로 대형 침구류 수거 및 세탁 · 건조 · 배송까지 이불빨래 서비스 일체를 지원한다.

 

또한, 수거 침구류와 거주지에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코로나 방역키트를 제공하며, 세탁 불가 침구류의 경우 선별하여 새 침구류를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문곡소도동 행정복지센터는 사업대상자 선별 및 주민 안내 및 설명 등 역할을담당하기로 했다.

 

장봉식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 협력 방안에 대해함께 고민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및 나눔 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상진 문곡소도동 동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 19 감염병의 지속 확산으로 심신이 지쳐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뿐 아니라, 태백산국립공원이 지역 상생의 첫걸음을 내딛었다는 점에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남부제1취재본부  강동호기자

www.kwtotalnews.kr

태백/정선 주재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