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안전 보장하는 풍수해보험 가입 독려

자연재해 대비 위한 정책보험…총 보험료의 70~100%까지 지원, 태풍・홍수・호우・강풍・대설 등으로 인한 피해 보장

박준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4/07 [11:41]

[춘천시] 안전 보장하는 풍수해보험 가입 독려

자연재해 대비 위한 정책보험…총 보험료의 70~100%까지 지원, 태풍・홍수・호우・강풍・대설 등으로 인한 피해 보장

박준민 기자 | 입력 : 2021/04/07 [11:41]

 

 

춘천시가 풍수해보험 가입 독려에 나섰다.

 

풍수해보험은 풍수해나 지진재해 발생 시 사유재산을 보호하고 국민 생활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실시하는 정책보험이다.

 

춘천시에 따르면 지난해 상가 및 공장 6, 주택 1, 세입자 동산 1건에 대해 보험금을 지급했다.

 

이처럼 시민의 안전을 보호하는 만큼 춘천시는 풍수해보험 가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춘천시민이면 누구나 연중 수시로 가입신청을 할 수 있다.

 

가입 방법은 가까운 읍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입동의서만 제출하면 된다.

 

운영보험사는 DB손해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삼성화재보험,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등 5개사다.

 

총 보험료의 70~87%까지 정부에서 지원하며, 추가로 도와 시정부에서 지원해 최대 92%까지 보험료를 지원한다.

 

또한 기초차상위 계층은 보험료를 100% 지원한다.

 

대상 재해는 태풍홍수호우강풍대설지진이다.

 

가입 가능한 보험목적물은 동산을 포함한 주택과 비닐하우스를 포함한 온실, 상가공장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읍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춘천시청 안전총괄담당관실(033-250-4482)로 연락하면 된다.

 

김국종 안전총괄담당관은 풍수해보험은 시민 재산과 안전 보장을 위해 나온 저렴한 정책보험이라며 많은 시민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가입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강원북부취재본부 박준민 기자

www.kwtotalnews.kr  

joe9105@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