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소규모 재생사업「손잡Go! 신장대리」 도시재생 뉴딜사업까지 달려갑니다!

도시재생 사업 및 추진 과정에 대한 정보 공유의 장, 소식지 ‘신장대리’ 발행

김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4/07 [20:20]

[홍천군] 소규모 재생사업「손잡Go! 신장대리」 도시재생 뉴딜사업까지 달려갑니다!

도시재생 사업 및 추진 과정에 대한 정보 공유의 장, 소식지 ‘신장대리’ 발행

김재우 기자 | 입력 : 2021/04/07 [20:20]

▲ (사진제공=홍천군)  © 김재우 기자

 

홍천군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근간을 마련하기 위한 신장대리 소규모 재생사업 손잡GO! 신장대리가 활발히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손잡GO! 신장대리사업은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을 통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마주침 반상회를 통한 소통구조를 형성하여 주민주도의 환경·경관 파일럿 사업까지 확장하는 것이 목표다.

 

이 사업의 1차 프로젝트인 힘내GO! 도시락 릴레이캠페인은 신장대리 일원 주민들이 평소 이웃에게 전하고 싶었던 마음 담은 메시지와 함께 도시락을 전달하고, 도시락을 받은 사람이 다음 주자를 선정하는 릴레이 방식으로써소통의 창구로 활용되고 있다.

 

처음 도시락 릴레이는 15개 사연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매주 30개가 넘는 사연이 전달되고 있다.

 

또한, 도시락 제작을 위한 서포터즈도 3곳의 반찬가게에서 12곳의 떡, 수산물, 잡곡, 건어물상가 등의 상가참여 확대로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도시락을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2차 프로젝트로 손잡GO! 신장대리의 활동상을 기록하고 신장대리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과 상인들의 관심과 호응을 높이기 위해 소식지 신장대리를 제작하였다.

 

소식지 신장대리322일 창간호를 시작으로 사업추진 기간 동안매월 1회 발행되어 도시재생 사업과 추진 과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신장대리 이웃들의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군과 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는 신장대리 소규모 재생사업이 주민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써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가기 위한 초석이 될 수있기를 기대한다.”도시락 릴레이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호응에 감사드리고 이런 관심과 참여가 소식지 신장대리와 앞으로 시작될 다른 도시재생 사업에도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원종합뉴스 영서취재본부 김재우 기자

www.kwtotalnews.kr

강원영서취재본부 횡성/홍천지사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