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노점상 소득안정지원자금 지원

강동호 기자 | 기사입력 2021/04/08 [10:05]

[태백시] 노점상 소득안정지원자금 지원

강동호 기자 | 입력 : 2021/04/08 [10:05]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오는 630일까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점을 위한 소득안정지원자금  신청을 받는다.

 

지원금은 1인당 50만 원이며, 지원대상은 ‘2111일 이전부터 영업중이나 사업자 등록이 없는 노점상 중  ’2131일 이후 사업자 등록을 신청한 노점상이다.


 

31일 이전에 사업자 등록을 한 노점상은 기존 재난지원금 수혜대상으로 이번 대상에서는 제외된다.

 

또한 보건복지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에서 시행하는 재난지원금 성격의 지원금과는 중복 지급이 되지 않는다.

 

주민등록지 시군구청 신청을 원칙으로 하며, 주민등록지 신청이 어려운 경우 사업장 기준으로 신청 후 주민등록지 관할 지자체로 신청서 이송이 가능하다.

 

소득안정지원자금  신청 방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정부 지원의 사각지대에 속해 있던 노점상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어 다행이다라며, “그동안 세금 문제로사업자 등록을 기피했던 영세 노점상들이 제도권으로 편입되어 다양한 정부 지원 혜택을 누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남부제1취재본부  강동호 기자

www.kwtotalnews.kr

태백/정선 주재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