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단독=태백시] '태백 문화사랑 회원제'를 아시나요?

태백 문화사랑 회원 되시고 혜택을 누리세요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5/12 [20:00]

[단독=태백시] '태백 문화사랑 회원제'를 아시나요?

태백 문화사랑 회원 되시고 혜택을 누리세요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1/05/12 [20:00]

「태백 문화사랑 회원제태백시 문화예술회관 운영 및 사용료 징수 조례를 근거하여 소정의 회비를 납부하면 회원이 될 수 있는 제도로 2016년 부터 운영하고 있다.

 

▲ 태백문화예술회관(사진 염윤선)  © 염윤선 기자

 

대상은 태백시민은 물론 인근 시·군민 등을 대상으로 하며, 가입 신청일 현재 만 13세 이상이면 가입이 가능하다.

 

태백문화사랑 회원 조건은 개인회원 12만 원이며, 가족회원 2인은 3만 원, 가족회원 1인 추가마다 15천으로회원자격은 가입일로부터 2년간이다.

 

가입방법은 회원가입 신청서를 작성하여 태백문화예술회관에 접수하면 되고, 가입 회원에게는 회원증을 발급한다.

 

회원가입 혜택은 각종 공연(전시) 30% 할인 기획공연 우선 티켓예매 혜택 제공 태백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전시 및 영화 안내 문자 발송 서비스 등이다.

 

기존 회원은 회원자격 유효기간 도래 전 태백문화예술회관에서 공문으로 안내되며, 동봉된 회원가입 신청서와 개인정보 이용 승락서를 작성하여 태백문화예술회관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 태백문화예술회관에 핀 철쭉꽃(사진 염윤선)  © 염윤선 기자

 

한편 태백문화예술회관의 지난 3년간 유료공연 건수는 201892019820204건 등 총 21건이며, 태백 문화사랑 회원은 196명이 가입되어 있다.

 

2020년 코로나19 발생으로 공연횟수가 줄어 기간만료 예정인 회원들에게는 6개월간 기간을 연장한 바 있다.

 

2019년 유명가수 장윤정 콘서트 유료공연의 경우 문화사랑회원 우선 구매 기회로 회원제의 장점이 시민들에게 부각되어 본공연 티켓은 구매할 수 없었으나, 다음 기회를 위해 신규회원 가입이 일시적으로 폭주한 사례도 있었다.

 

따라서 태백 문화사랑 회원으로 미리 가입하면, 인기 공연으로 만석이 예상되는 유료공연의 경우 티켓 우선 구매 혜택도 누리고, 문화생활 비용 절감에도 좋을듯하다.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