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횡성군] 도로명주소 상세주소 신청 안내

김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5/13 [19:04]

[횡성군] 도로명주소 상세주소 신청 안내

김재우 기자 | 입력 : 2021/05/13 [19:04]

▲ (사진제공=횡성군)  © 김재우 기자

 

횡성군(군수 장신상)은 우편·택배의 편리한 배송 및 응급 상황 발생시 정확한 위치 정보 제공 등을 위해 도로명주소 상세주소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도로명주소의 구성요소인 상세주소, 건물번호 뒤에 표시되는 동··호 정보로, 원룸·다가구주택·단독주택 중 2가구 이상 거주주택, 일반상가, 업무용 빌딩 등 임대하고 있는 건물에 부여하는 주소를 말한다.

 

행정구역

도로명, 건물번호

상세주소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태기로 19

0000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시대에 접어들면서 우편·택배 등 물류배송이 증가함에 따라 오배송 사례가 발생하고 있고 응급상황시 정확한 위치정보 제공을 통한 신속한 대처 역시 중요하다.

 

이에 군은 우편·택배 배송시 주민불편을 해소하고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응급 및 긴급 상황 시 신속한 대응으로 군민 생활안전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건물소유자 또는 임차인을 대상으로 상세주소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 방법은 민원포털 정부 24에서 인터넷 접수 또는 횡성군청 토지주택과 공간정보담당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승일 토지주택과장은 도로명주소의 정확성을 높이고 편리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린다. 아울러, 토지주택과에서는 블로그 및 카카오톡 등 공식 SNS 채널을 개설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관련 상담도 받고 있으니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언제든 문의해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영서취재본부 김재우 기자

www.kwtotalnews.kr

강원영서취재본부장 (원주/홍천/횡성)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