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 제2대 홍천군 청소년의회 의원 발대식 개최

김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6/07 [19:37]

[홍천군] 제2대 홍천군 청소년의회 의원 발대식 개최

김재우 기자 | 입력 : 2021/06/07 [19:37]

▲ (사진제공=홍천군)  © 김재우 기자

  

홍천군은 지난 65일 제2대 홍천군 청소년의회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홍천군 청소년의회는 청소년이 안전, 교육, 환경, 문화, 인권 등 자신과 관련된 정책과 문제에 대해 의사를 표명하고 토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발대식은 청소년의원 1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의원 선서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2대 홍천군 청소년의회 의장단에는 의장 정아연 의원, 부의장 황주희 의원이 선출됐으며, 아동권리 토크콘서트를 개최해 홍천군 아동의 권리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지역의제를 발굴하는 시간을 가졌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청소년의회의 의원으로서 실질적 발전의 원동력이 되어 홍천을 대표하는 그리고 대한민국을 발전시킬 수 있는 큰 그릇으로 성장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그 시작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공군오 홍천군의회 의장은 오늘부터 당당한 제2대 홍천군 청소년의회 의원으로서 소외되는 청소년들을 비롯한 많은 청소년들의 의견 경청을 통해 청소년의 의사를 당당히 표현하는 용기를 바탕으로 사명감과 자부심을 갖고 역할에 최선을 다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2대 홍천군 청소년의회 의원들은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됐으며,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특별위원회 활동과 청소년사업·정책 간담회, 본회의, 수료식 등의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강원종합뉴스 영서취재본부 김재우 기자

www.kwtotalnews.kr

강원영서취재본부장 (원주/홍천/횡성)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