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백시] 태백시의회, 제254회 정례회 기간 12개 주요 사업장 점검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6/15 [17:03]

[태백시] 태백시의회, 제254회 정례회 기간 12개 주요 사업장 점검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1/06/15 [17:03]

태백시의회(의장 김천수)는 제254회 태백시의회 제1차 정례회 기간 14~16일까지 3일간 12개 사업장에 대해 점검한다.

  

▲ 태백시의회 제254회 제1차 정례회 기간 14일 현장 점검 모습


14일에는 검룡소 첫물지리생태원, 구와우 사계절 축제마을 조성, 농업기술센터 청사이전, 농산물 가공센터 신축, 태서초등학교 앞 우회도로 교량공사, 화전분구 하수관거 정비사업장 등  6개 사업장의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  태백시의회 제254회 제1차 정례회 14일 검룡소 첫물지리생태원 현장 점검 모습


이한영 의원은 화전분구 하수관거 정비사업과 관련 사업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시민들에게 홍보하여 추진할 수 있도록 당부하고, 태서초등학교 앞 교량 공사와 관련 연계 사업과 관련 질의를 했다.

   

심창보 의원은 화전분구 하수관거 정비사업과 관련 사유지 협의가 안 된 부분에 대한 처리계획을 질의하고 검룡소 첫물지리 생태원과 관련 전체적으로 정비할 것을 당부했다.

 

김길동 의원은 검룡소 첫물지리생태원과 관련 하천에 물이 다 말랐는데 이에 대한 대책 강구를 요청했으며, 향후 운영 및 활성화 방안 마련과, 농업기술센터 청사 이전 및 농산물 가공센터 신축사업 등을 차질없이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김상수 의원은 구와우 사계절 축제마을과 관련 하자 발생이나 마무리가 미흡한 부분에 대하여 조치될 수 있도록 당부하고, 각종 관광시설물들에 대한 정비와 관리를 요청했다.

   

문관호 의원은 검룡소 첫물지리생태원과 관련 전망대 구조물이 흔들거리는 현상에 대한 안전진단과 디딜방아 시설물이 배수가 안 되어 물 고임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에 대한 정비를 요청했다.

 

정미경 부의장은 검룡소 첫물지리생태원과 관련 잔디나 조경 식재한 것들이 다 죽었고 데크가 일부 일어나고 시설물 일부에 녹이 슬었는데 이에 대한 보수 조치와 구와우 사계절 축제마을과 관련 건물 외장이나 방수처리 등이 미흡하다면서 조치할 것을 요청했다.

 

김천수 의장은 태서초등학교 앞 교량공사와 관련 향후 진·출입 차량 교통사고 위험이 예상되는 바 이에 대한 대책 강구를 요청하고, 화전분구 하수관거 정비사업과 관련 미집행 구간에 대하여 최대한 집행할 수 있도록 추진할 것과, 시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에 대해 공사 진행 및 준공 시 관리·감독을 철저히 하여 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부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