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원욱 위원장, 구글 윌슨 화이트 정책총괄 면담

“구글 결정 존중,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확대 요청” 구글, “변경계획 이행시 과방위와 지속적 협의 진행”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1/11/08 [11:39]

이원욱 위원장, 구글 윌슨 화이트 정책총괄 면담

“구글 결정 존중,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확대 요청” 구글, “변경계획 이행시 과방위와 지속적 협의 진행”

손기택 기자 | 입력 : 2021/11/08 [11:39]

이원욱 위원장(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경기 화성을)은 지난 4() 오후 4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실에서 구글의 윌슨 화이트(Wilson White) 글로벌 정책 부문 총괄과의 면담을 진행했다.

 

▲ 지난 4일(목) 오후 4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실에서 구글의 윌슨 화이트(Wilson White) 글로벌 정책 부문 총괄과의 면담을 진행했다.  © 손기택 기자


구글은 통과된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라 앱결제 변경계획을 발표했다. 3자 결제허용, 3자 결제 이용시 구글플레이결제보다 낮은 수수료율 적용, 개정법 준수를 위해 한국만을 대상으로 시행 등 한층 진보된 계획이다.

 

▲ 지난 4일(목) 오후 4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실에서 구글의 윌슨 화이트(Wilson White) 글로벌 정책 부문 총괄과의 면담을 진행했다.  © 손기택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진행된 면담에서, 이원욱 위원장은 이번에 우리나라 국회에서의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 통과를 계기로 구글이 한국에서 책임이 막중해졌다고 강조하며 한국에서 최근 대두되는 ESG를 비롯해 사회적 기여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요청했다. 또한 결국 이 모든 구글의 노력이 기업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된다는 게 이원욱 위원장의 생각이다.

 

화이트 총괄은 이원욱 위원장의 제안에 좋다, “이 위원장의 요청에 대해 충분히 노력하고, 앞으로 변경계획을 이행할 때 국회 과방위원장실과 지속적 협의를 통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국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 보도 강원종합뉴스 발행/편집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