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원욱 대표, 재외동포 경제인 지원 위한 국회 특강 열어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1/11/15 [08:45]

이원욱 대표, 재외동포 경제인 지원 위한 국회 특강 열어

손기택 기자 | 입력 : 2021/11/15 [08:45]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국회 활동 역시 활발해지는 가운데 여·야 국회의원이 함께 모여 재외동포 경제인을 지원하기 위한 특강이 진행된다.

 

 

국회의원 연구단체 국회세계한인경제포럼대표의원인 이원욱 위원장(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경기 화성을)은 오는 16()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특강을 열어 재외동포 경제인에게 필요한 사항을 검토하고 향후 정책개발에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특강은 최종문 차관(외교부 제2차관)재외동포정책과 재외동포 경제인 지원사업이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포럼 대표 이원욱 위원장은 세계한인경제포럼은 재외동포 경제인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항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재외동포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개발에 힘써왔다고 말하며, “·야 국회의원이 함께 뜻을 모아 활동하는 만큼 앞으로도 오롯이 재외동포를 위한 국회 차원의 지원 방안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은 유튜브 이원욱TV를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참여링크: https://www.youtube.com/channel/UCtiqBg_0_W1TNcsF-iw_2fg

 


세계한인경제포럼은 여·야 국회의원 46명이 함께 활동 중인 국회 연구단체로, 750만 재외동포의 경제적 역량 강화, 인적 네트워크 구축 등을 위한 정책연구개발을 통해 대한민국 경제 영토 확장을 도모하고 있다. 포럼은 대표(국회의원 이원욱), 부대표(국회의원 김석기), 연구책임의원(국회의원 김병욱(더민)), 공동운영위원장(국회의원 강득구, 글로벌산업경쟁포럼 윤원석 회장)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국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 보도 강원종합뉴스 발행/편집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