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경찰-한국인터넷진흥원, 전기통신금융사기 근절 위해 손 맞잡아~

보이스피싱 피해 사전 예방 시스템 등 업무협약 체결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1/11/15 [13:55]

강원경찰-한국인터넷진흥원, 전기통신금융사기 근절 위해 손 맞잡아~

보이스피싱 피해 사전 예방 시스템 등 업무협약 체결

손기택 기자 | 입력 : 2021/11/15 [13:55]

20211115일 강원경찰청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전기통신금융사기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강원경찰청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전기통금융사기로 인한 국민 피해를 사전에 예방·차단할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적극적 의지로 성사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전기통신금융사기 스팸문자·오토콜 발송번호를 강원경찰청에 제공하고, 강원경찰청은범죄 유인 의심문자를 즉시 이용중지 조치한다

(개선 )신고접수경찰청 보고서울청 수사상황실KISA통신사(이용중지)1~3

(개선 )문자수신자 스팸등록KISA, 강원청 통보통신사 중지요청 30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수사를 위한 스팸문자·오토콜 등 자료제공 및 시스템 개발 시 상호협력

전기통신금융사기 시스템 통계 등 분석자료 제공 등

또한, 강원경찰청은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제공받은 자료를 활용하여 예방활동에 집중하고, 문자 계정 정보 등 역추적 수사를 통해 전기통신금융사기 조직을 검거하는 투-트랙 전략을 구사한다는 방침이다.

수신자가 전기통신금융사기 유인 의심문자를 수신한 경우, 수신자에게 범죄 의심 문자임을 알리는 사전경고메시지를 발송하는 시스템도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기통신금융사기 범죄를 목적으로 불특정 다수의 일반인을 대상으로 발송하는 의심문자 전화번호를 피해발생 신속히 차단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강원경찰청은, 한국인터넷진흥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전기통금융사기 범죄를 사전 예방함과 동시에 범죄조직 검거 등 전기통신금융사기 범죄를 근절하겠다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국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 보도 강원종합뉴스 발행/편집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