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체육위원회 현장방문 실시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체육위원회(위원장 강상태). 청년지원사업 추진상황 점검.

이갑상 기자 | 기사입력 2021/11/18 [11:22]

[경기도]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체육위원회 현장방문 실시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체육위원회(위원장 강상태). 청년지원사업 추진상황 점검.

이갑상 기자 | 입력 : 2021/11/18 [11:22]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체육위원회(위원장 강상태)에서는 1117일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판교 청년지원센터와 청년맞춤제작소를 직접 방문해 청년지원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에는 강상태 위원장을 포함한 행정교육체육위원회 소속 강신철, 서은경, 최미경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집행부 소속 담당 공무원으로부터 사업 진행 현황에 대해 보고를 받고 현장을 직접 확인하는 등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펼쳤다.

 

강상태 행정교육체육위원회 위원장은 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점검함으로써 사업 추진 현황을 파악하고 시민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꼼꼼히 살펴보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년지원과 관련한 다양한 정책들을 발굴추진하여 청년들이 살기 좋은 성남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백현동에 위치한 판교 청년지원센터는 지난 625일 준공되었으며, 1인 크리에이터, 미디어실, 쿠킹클래스, 공유주방 등의 시설을 갖추고 청년 네트워크 활동을 지원하는 10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청년맞춤제작소는 진로 및 일자리 문제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을 발굴하여,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청년들이 사회에 안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 이갑상 기자

www.kwtotalnews.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