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인재육성재단, 특성화인재 포상증서 수여식 개최

강원도의 농업·상업 우리가 책임지겠습니다!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1/11/22 [21:58]

강원인재육성재단, 특성화인재 포상증서 수여식 개최

강원도의 농업·상업 우리가 책임지겠습니다!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1/11/22 [21:58]

강원인재육성재단(이사장 최문순)1122() 11, 강원도교육청 대강당에서 특성화 인재 포상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 강원인재육성재단은 11월 22일(월) 11시, 강원도교육청 대강당에서 특성화 인재 포상증서 수여식 개최 (사진제공=강원도)


특성화 인재 지원은 4차 산업을 주도하는 강원도형 기술기능 인재를 육성하고자 강원인재육성재단과 강원도교육청이 업무협약하여, 상업과 농업경진대회 입상자를 지원하는 장학사업으로, 지난 6월 도대회 입상자 147명에게 약 22백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이번 포상증서 수여식은 전국대회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문정민 학생을 비롯한 56명에게 최대 50만원의 포상금이 지원되었다.

 

수여식에 참석한 학생은상업이나 농업경진대회 입상자에 대한 지원이 없어 아쉬웠는데, 특성화인재 지원으로 대회를 준비하는데 큰 동기부여가 되었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정진하여 강원도와 대한민국 산업을 이끄는 주역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행사를 주최한 강원인재육성재단 김병기 사무국장은 앞으로는 학력보다 능력이 존중되는 사회가 될 것이고, 그 역할을 지금 이 자리에 있는 특성화 인재들이 해낼 것이라며, 기술기능인재들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장학사업을 확대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