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횡성군,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개최

김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1/11/24 [18:24]

횡성군,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개최

김재우 기자 | 입력 : 2021/11/24 [18:24]

횡성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22일 오전 11, 청소년들의 다양하고 안전한 활동과 지역자원 연계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문화의집에서 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

 

▲ (사진제공=횡성군)  © 김재우 기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와 횡성군에서 지원받아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 학습지원, 생활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아카데미의 실질적 지원과 자문이 가능한 기관, 단체 관계자로 구성되어 주요 사안에 대한 심의·의결 및 지역 연계의 협력, 자문 및 홍보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원협의회는 신임 및 연임위원 1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필수위원 3, 일반위원 7명으로 교육기관, 상담복지센터, 학부모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이뤄져있다. 이날 협의회는 2022년 위원을 위촉하는 자리로, 위촉장 수여와 함께 임원선출 및 하반기 운영현황 안내, 아카데미 활성화 방안 논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홍석 교육복지과장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통해 청소년 활동 ·복지·보호·지도 등을 통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가정의 사교육비 경감 및 양육 부담 완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지원협의회의 많은 도움과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영서취재본부 김재우 기자

www.kwtotalnews.kr

강원영서취재본부장 (원주/홍천/횡성)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