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평창군, 아동학대예방주간 캠페인 실시

최비경 기자 | 기사입력 2021/11/25 [22:33]

평창군, 아동학대예방주간 캠페인 실시

최비경 기자 | 입력 : 2021/11/25 [22:33]

평창군은 아동학대예방주간(1119 ~ 25)을 맞아 평창경찰서, 평창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아동학대 예방 거리캠페인을 전개했다.

 

▲ 아동학대 예방주간 캠페인(사진제공= 평창군)  © 최비경 기자


··경이 합동으로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알리고 가벼운 체벌도 아동학대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주민들에게 알리는 등 아동학대 인식개선을 위해마련하였다.

 

8개 읍·면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아동학대 예방 표어와 신고 방법이 적힌 현수막을 설치해 홍보 효과를 높였으며, 거리 캠페인을 통해 장날을 맞아 평창전통시장을 찾은 군민들에게 아동학대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을 직접 배포하며 아동학대 예방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하였다.

 

▲ 아동학대 예방주간 캠페인(사진제공= 평창군)  © 최비경 기자


김순란 가족복지과장은 이번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이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알리고 인식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촘촘한 아동보호 안전망을 구축하도록 노력하겠으며, 우리 군에 아동학대로 인한 피해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창군은 지난해 10월부터 아동학대 업무의 공공화를 추진하고자 아동청소년팀내 아동학대전담공무원을 배치하였으며 그동안 민간에서 수행하던 아동학대 조사업무를직접 담당하며 아동학대 사건 발생시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체계를 구축하였다.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군은 이러한 관심이 아동학대 예방의 시작이되리라는 믿음으로 이처럼 아동학대 예방과 재발방지에 대한 캠페인, 교육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아동학대 없는 사회 만들기에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예정이다.

 

강원종합뉴스 제2취재본부 (평창/영월) 최비경 기자

www.kwtotalnews.kr   

chalsk66@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