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철원군] “철원은 음식이 예술”철원 푸드(FOOD) 페어 전시회 개최

먹거리육성개발 분야, 지역 맛집 육성사업 작품으로 전시

박준민 기자 | 기사입력 2021/11/29 [17:32]

[철원군] “철원은 음식이 예술”철원 푸드(FOOD) 페어 전시회 개최

먹거리육성개발 분야, 지역 맛집 육성사업 작품으로 전시

박준민 기자 | 입력 : 2021/11/29 [17:32]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11월 29일 오후2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12월 4일까지 철원문화원 태봉갤러리에서 지난 1년간의 먹거리육성개발 분야, 맛집 육성 사업성과를 담은 “철원은 음식이 예술” 철원 푸드(FOOD) 페어 전시회를 개최한다.

 

오대미인 맛집, 평화지역 맛집, 예술 맛집, 철원의 노포식당이라는 4가지 테마를 주제로 사업추진 내용을 사진작품 및 영상으로 전시한다. 이번 철원푸드페어는 향후 식문화 체험·홍보 공간조성 구상을 위한 사전 전시형태이다.

 

철원의 오대쌀과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하여 건강한 상차림을 제공하는 오대미인·평화지역 맛집 선정·컨설팅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지역예술가와 협업해 예술 작품화하여 전시하고, 지역에서 오랜 전통을 이어오는 업소의 스토리를 웹진으로 제작하는 등 음식과 예술을 결합한 새로운 시도로 음식예술 콘텐츠 사업을 추진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지역 맛집 사업과 예술음식콘텐츠 사업은 지역의 대표 맛집을 육성함과 동시에 철원의 대표음식산업화를 위한 자료를 분석·수집하는 첫 관문으로 중요한 자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사업추진과 이를 통한 자료를 바탕으로 사계절 축제와 연계한 지역의 대표음식을 발굴·확산해 지역 미식산업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북부취재본부 박준민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