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 소규모 사업장 지원강화를 위한 ’21년 경기 환경안전포럼 개최

소규모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지원 강화 주제로 각계 각층 의견 나눠

손기천 기자 | 기사입력 2021/11/30 [09:29]

경기도, 소규모 사업장 지원강화를 위한 ’21년 경기 환경안전포럼 개최

소규모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지원 강화 주제로 각계 각층 의견 나눠

손기천 기자 | 입력 : 2021/11/30 [09:29]

경기도는 30일 온라인으로 21년 경기 환경안전포럼을 개최했다. 

 

▲ 경기도청 전경  © 손기천 기자


경기 환경안전포럼은 도의 환경안전 관리정책 수립에 앞서 각계각층의 의견을 듣기 위한 학술행사로 올해는 ‘소규모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지원강화’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포럼에는 박성남 도 환경국장, 나병기 충북대학교 교수, 김동영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원 등을 비롯해 환경기술인, 환경산업체 담당자, 민간단체, 전문가, 도ㆍ시군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영상으로 참여했다.

 

첫 번째 세션은 ‘대기오염 방지시설 지원사업의 성과분석 및 개선방안’에 대해, 두 번째 세션은 ‘도 환경안전 관리정책 및 환경안전기술지원단 운영성과’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 주제발표를 맡은 김동영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원은 “그간 도에서 역점 추진했던 대기오염 방지시설 지원사업을 통해 사업장 배출 먼지 64% 저감, 일자리 창출 1,777명, 방지시설 시공업체 매출실적 281% 향상 등의 성과를 거뒀다”며 “재정ㆍ기술적으로 어려운 소규모 사업장 지원을 더욱 강화해 산업부문 대기오염배출을 줄여야 한다”고 말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이 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여러 환경안전관리정책 등에 대해 설명했으며, 경기녹색환경지원센터 정종흠 팀장은 환경관리 기술력이 부족한 도내 소규모 사업장들에 대해 실시한 환경오염방지시설 기술지원사업의 올해 추진실적을 발표했다.

 

박성남 도 환경국장은 “경기 환경안전포럼을 통해 도 환경개선을 위한 각계각층의 지혜를 모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환경개선을 통한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  손기천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보도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