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정선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워크숍 개최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1/11/30 [19:54]

정선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워크숍 개최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1/11/30 [19:54]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진복)1130일 북평면 파크로쉬리조트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월 30일 북평면 파크로쉬리조트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제공=정선군)   © 염윤선 기자

 

이날 워크숍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대상으로 민관협력 활성화 사업추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한 이날 이승우 강사를 초빙해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안 모색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구성은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9개 읍면에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구성·운영하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은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 및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관련 기관 및 법인, 단체, 시설과 연계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평가, 지역사회보장 조사 및 사회보장급여 제공 및 사회보장추진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자문하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은 위기가정을 상시 발굴하고, 복지사각지대 가구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하여 지역사회 상시 인적 안전망을 구축하고, 지역사회 자원발굴 및 자원봉사, 후원 연계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