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릉시] 크리스마스 강릉 로컬푸드 마켓 개최

3일부터 이틀간 농산물도매시장 일원에서 다채로운 행사 열려

박영송 기자 | 기사입력 2021/12/01 [08:33]

[강릉시] 크리스마스 강릉 로컬푸드 마켓 개최

3일부터 이틀간 농산물도매시장 일원에서 다채로운 행사 열려

박영송 기자 | 입력 : 2021/12/01 [08:33]

크리스마스 마켓을 콘셉트로 강릉 농산물을 활용한 볼거리, 살거리, 놀거리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강릉 로컬푸드마켓이 오는 3()~ 5()까지 강릉농산물도매시장(유산로68)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농촌에 구축된 유·무형의 자원과 민간조직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농업의 성장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강릉시 농촌활력플러스사업단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강릉시, 강릉농산물도매시장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 리플렛_크리스마스마켓(사진제공= 강릉시)  © 박영송 기자


크리스마스 강릉 로컬푸드마켓은 강릉의 겨울 농산물을 생산자가 접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를 개최하여 소비자가 농산물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으며 강릉시에서 직접 개발한 강릉배와 곶감으로 만든 막걸리, 도라지 조청, 한과체험키트 등도 전시한다.

 

또한 현장에서는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판매행사를 진행하여 농산물, 가공식품 등에 관한 정보를 안내받고 구매할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는행사 기간 중 매일 11시에 한시간 동안 진행하며, 세한 사항은 강릉로컬푸드마켓 인스타그램/페이스북(@gnspc2019)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또한 강원도립대는 강릉겨울딸기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곶감 농가들이 함께 만든 사임당곶감 부스에서는 곶감판매와 더불어 곶감 깎기체험 등을 개최하며, 사랑의 일터에서는 장애인들이생산한 수국차를 준비하여 <2021년 크리스마스 강릉 로컬푸드 마켓>열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올해 겨울 콘셉트의 첫 행사를 시작으로 분기별로 개최하여 강릉농촌의 사계절을 담아낼 수 있는 로컬푸드 마켓으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영동기동취재본부 박영송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