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정선군자원봉사센터, 행복한 동행 자원봉사단체 간담회 개최

손기택 | 기사입력 2021/12/01 [11:04]

정선군자원봉사센터, 행복한 동행 자원봉사단체 간담회 개최

손기택 | 입력 : 2021/12/01 [11:04]

정선군자원봉사센터(소장 장기봉)에서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한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행복한 정선을 위한 읍·면 자원봉사단체와의 순회간담회를 진행했다.

   

▲ 까지 정선군자원봉사센터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순회 간담회 실시 (사진제공=정선군)              © 손기택 기자


·면 자원봉사단체 순회간담회는 보다 효율적인 자원봉사 관리체계 구축은 물론 지역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 단체들의 활동에 대한 정보공유와 애로사항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지난 1122일부터 1130일까지 9개 읍·면을 순회하면서 각 읍·면장을 비롯한 번영회장, 이장협의회장, ·면 봉사단체 대표 및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동행 간담회를 진행했다.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주요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자원봉사자 및 수요처 발굴,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봉사단체간 네트워크 형성, 나눔문화 조성, 연계·협력사업 추진 등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한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정선을 만들기 위하여 소통하는 자리가 됐다.

 

또한 상호간 자원봉사에 대한 정보공유는 물론 단체별 협력방안 및 건의사항 등 자원봉사 활성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센터에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제시된 부부봉사단 활성화 확대, 자원봉사자 상해보험 가입 신청 절차 적극 홍보, 자원봉사 단체별 교육일정 및 인센티브, 마일리지 제도 활성화 등 다양한 의견에 대해 2022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및 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280개 기관사회단체를 비롯해 개인 등 13백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국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