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21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 대상에 용인시

용인시 대상, 인구 규모 감안한 그룹별 평가에서는 고양시(1그룹), 파주시(2그룹), 안성시(3그룹) 최우수상

손기천 기자 | 기사입력 2021/12/01 [09:44]

2021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 대상에 용인시

용인시 대상, 인구 규모 감안한 그룹별 평가에서는 고양시(1그룹), 파주시(2그룹), 안성시(3그룹) 최우수상

손기천 기자 | 입력 : 2021/12/01 [09:44]

경기도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2021년도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를 실시한 결과, 대상에 용인시를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 경기도청 전경  © 손기천 기자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는 주택행정의 신뢰도 제고 및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주택공급 및 품질향상 ▲주택행정 우수 시책추진 ▲주거복지 향상 ▲공동주택 관리 활성화 등 주택 관련 업무 전반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대상을 받은 용인시는 공동주택 용역․공사의 투명성 확보를 위한 입찰공고문 사전검토제를 시행하고 지역주택조합 조합원 피해 예방을 위한 조합원 모집 신고기준 제정 등 우수시책을 추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도는 대상 외에도 인구 규모별 3개 그룹마다 최우수 및 우수 시‧군을 선정했다.

 

인구 기준 1~10위 1그룹에서 최우수는 고양시, 우수는 평택시와 부천시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인구 기준 11~20위 2그룹에서 최우수는 파주시, 우수는 김포시와 광명시, 3그룹에서 최우수는 안성시, 우수는 이천시와 구리시가 각각 선정됐다.

 

주요 우수시책 사례로는 ▲고양시의 고양형 임대․사회주택 건립사업 추진 ▲평택시의 공동주택 행위허가준공 시 특별검사원 운영 ▲부천시의 부천 영상지구 예술인주택 추진 ▲파주시의 주거입주 맞춤형 케어서비스 운영 ▲김포시의 공동주택 장기수선계획 해설서 발간 ▲광명시의 일자리 연계형 공모사업 청년 창업지원 주택 추진 ▲안성시의 찾아가는 공동주택관리 서비스 및 언택트 컨설팅 시행 ▲이천시의 희망하우징사업 및 장애인 등 주거취약계층 지원사업 시행 ▲구리시의 찾아가는 동대표 직무역량 강화교육 등이 돋보였다.

 

염준호 경기도 주택정책과장은 “경기도 주택행정의 신뢰도와 내실화를 높이고, 지역 특성에 맞는 우수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공유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  손기천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보도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