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백시] 황지동 도시재생 예비사업 북카페 개관전 개최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1/12/08 [13:37]

[태백시] 황지동 도시재생 예비사업 북카페 개관전 개최

손기택 기자 | 입력 : 2021/12/08 [13:37]

황지동 주민협의체(회장 전영수)는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황지남 2길 물길 일원에서 황지동 도시재생 예비사업 북카페 개관전을 선보인다.

 

▲ 황지동 주민협의체는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황지남 2길 물길 일원에서 황지동 도시재생 예비사업 북카페 개관전 개최한다. (자료제공=태백시)   © 손기택 기자


이번 개관전에는 올해 발굴된 황지동 지역민들의 이야기 자서전과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사진(사람전, 책전) 등이 전시된다.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는 열아홉 청춘은 우야든동 어데 갔나?’라는 제목으로 태백의 어려웠던 시절의 모습, 로타리회관 결혼식 장면, 1970년대 황지 전경, 나무 판자로 지어진 황지자유시장의 초창기 모습 등을 볼 수 있다.

 

또한,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전시되는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전당신의 나타샤는 누구입니까?’는 황지와 백석지를 모티브로 평생 백석 시인을 사랑한 자야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태백의 옛 기억 속 첫사랑 사연 등의 전시되며, 관람을 독려하기 위해 이벤트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누구나 상관없이 첫사랑의 사연을 포스트잇, 엽서 등 토막글 형식으로 남기면 그 중에 아름다운 사연을 뽑아 푸짐한 상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많은 관심과 관람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국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 보도 강원종합뉴스 발행/편집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