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평창군] 2022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신양인 기자 | 기사입력 2022/01/06 [07:45]

[평창군] 2022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신양인 기자 | 입력 : 2022/01/06 [07:45]

평창군농업기술센터는 이달 4일부터 26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관내농업인 1,600명을 대상으로 2022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새해 영농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교육으로 농업환경변화에 따른대응 및 품목별 핵심기술 교육 중심으로 고추·대파·사과 등 16개 과정의 교육을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실시한다.

 

해당교육에는 방역패스(접종증명, 음성확인제)를 도입하고, 인원에 관계없이 교육 전 과정을백신접종자를 대상으로 하며, 참석자는 접종증명서 또는 접종완료스티커를 필히지참해야한다. 다만, 백신 미 접종자 중 교육전일 PCR검사 후 음성확인서를 제출하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군은 대면교육임을 감안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생이밀집될 것으로 예상되는 과정은 읍면별로 대상자를 나누고 교육 횟수를 늘리고, 향후 코로나 확진자 증가 또는 방역지침이 강화되는 상황에 대비하여 비대면 교육으로의 전환도 고려하고 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이번 교육이 농업인 여러분께서 한해 영농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시시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 대한 자세한 일정은 평창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강원종합뉴스 평창지사 신양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