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백시] 태백지속가능발전협의회, 강원도 지역환경교육센터 지정 현판식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2/01/13 [10:15]

[태백시] 태백지속가능발전협의회, 강원도 지역환경교육센터 지정 현판식

손기택 기자 | 입력 : 2022/01/13 [10:15]

태백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12일 장성 근로자종합복지관 1층에서 강원도 지역환경교육센터 지정 현판식을 개최했다.

  

▲ 태백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12일 장성 근로자종합복지관 1층에서 강원도 지역환경교육센터 지정 현판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태백시)  © 손기택 기자

 

현판식에는 태백시장, 태백시의회의장, 도의원, 함억철 협의회장, 그린 리더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를 시작으로 인사말씀, 지역환경교육센터 소개, 현판식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현판식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만 참석했다.

 

태백시장은 오늘 강원도 지역환경교육센터 현판식이 개최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행사준비를 위해 애써주신 함억철 태백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님과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기후위기 심화에 따라 환경 교육의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요구되고 있는 상황에서 태백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강원도 기초자치단체 중에서 2번째로 환경교육센터로 지정된 것은 지역 환경 교육 발전을 위해 앞장서 추진해 온 노력의 결과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환경교육센터를 통해 태백시 특성을 고려한 체계적인 환경교육 프로그램 등을 개발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공공기관, 기업, 시민 모두가 협력할 수 있는 거버넌스 구축의 장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국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