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삼척시] 종합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양호선 기자 | 기사입력 2022/05/20 [10:15]

[삼척시] 종합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양호선 기자 | 입력 : 2022/05/20 [10:15]

삼척시는 지난 519() 오후 15시 시청 1층 종합민원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에 대한 폭언·폭행 등 비상상황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 삼척시청제공


이번 모의훈련은 종합민원실 직원과 삼척경찰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인 폭언폭행 등 비상상황 발생 시 직원의 현장대응능력을 향상시켜 민원담당 공무원과 방문 민원인 등을 보호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모의훈련은 민원인 폭언, 폭행, 기물파손 등 비상상황을 가정해 상황별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 유도 녹음 실시 비상벨 호출(경찰) 청원경찰 투입 및 민원인 제지 민원담당 공무원 보호 및 방문 민원인 대피 민원인 제압(청원경찰) 및 출동 경찰 인계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훈련에서는 매뉴얼에 따른 비상대응반의 역할 분담과 비상벨 정상 작동 여부, 경찰과의 협조체계 등을 점검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비상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강화하여방문 민원인과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안전한 민원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만족도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3월 종합민원실 슬로건을 열린 마음, 나누는 웃음, 함께하는 행복으로 정했으며, 민원실 직원들을 대상으로 종합민원실 직원 친절 다짐대회를 분기별로 실시하고 있다.

 

 

강원종합뉴스 남주제3취재본부 양호선 기자 

www.kwtotalnews.kr

강원남부제3취재본부/ 본부장
동해/삼척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