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양양군] 해양재난안전 동영상 전광판 제막식

재난상황 발생 시 국민대응요령 등 실시간 제공으로 피해 예방

송은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6/14 [22:00]

[양양군] 해양재난안전 동영상 전광판 제막식

재난상황 발생 시 국민대응요령 등 실시간 제공으로 피해 예방

송은조 기자 | 입력 : 2022/06/14 [22:00]

양양군(군수 김진하)은 낙산해수욕장에 해양재난안전 동영상 전광판을 설치하고 14일 명판 제막식을 가졌다.

 

▲ 양양군은 낙산해소욕장에 해양재난안전 동영상 전광판을 설치하고 제막식을 가졌다 ©송은조 기자

 

이번에 설치한 동영상 전광판은 재난으로부터 이용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것으로 폭염과 집중호우, 태풍 등 각종 재난상황 발생에 대비해 국민행동요령을 실시간으로 주민들에게 알리는 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설치되었다.

 

속초해양경찰서 낙산파출소 옆 강현면 전진리 3-13번지 일원에 설치된 동영상 전광판은 가로 5.5, 세로 5.0의 대형 화면으로 보행자는 물론, 자동차를 운행하면서도 홍보내용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설치하였으며, 속초해양경찰서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1411, 낙산해수욕장 동영상 전광판 설치장소에서 개최되는 명판 제막식에는 김진하 양양군수와 박승규 속초해양경찰서장을 비롯하여 군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안전 동영상 전광판 시연 등을 진행했다.

 

관계자는 해양재난안전 동영상 전광판은 평소 재난관련 정보와 기상정보, 군정홍보 등을 표출하고, 재난발생 시에는 상황과 대응요령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등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송은조 기자

www.kwtotalnews.kr

송은조 강원영동취재본부(강릉,속초,고성,양양)취재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