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백시] 태백시 노사민정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2/06/21 [11:04]

[태백시] 태백시 노사민정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2/06/21 [11:04]

태백시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류태호)20일 태백시청 소회의실에서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 태백시 노사민정협의회는 20일 태백시청 소회의실 정례회의에서 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짐체된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사진제공=태백시)  © 염윤선 기자

 

이날 정례회의는 류태호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민정 공동선언문 채택, 대화의 시간 등 순서로 진행됐다.

 

협의회는 인구감소로 인한 지역소멸 위기 및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노사민정의 의지가 담긴 태백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인구감소 및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지역소멸 위기가 직면하고 있는 엄중한 상황임을 인식하고, 시민의 생활 안정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사민정 구성원들의 상생과 협력이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된다는 점이 이번 공동선언문 채택의 배경이다.

 

공동선언문에는 직무역량 강화를 통한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적극 동참, 좋은 일자리 만들기 적극 협력,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지역상점 이용 및 지역산품 애용, 지역화폐 사용 등 지역경제 살리기 적극 협력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류태호 위원장은 현재 지역 상황이 좋지 않고 산업의 위기가 분명히 존재하지만 앞으로 안정적으로 고용을 유지하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내기 위해 노사민정협의회가 발전적으로 활동을 이어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