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정선군] 야생화 마을 고한, 마을을 잇는 야생화 오즈로드 선포

마을 볼거리 제공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2/06/23 [11:21]

[정선군] 야생화 마을 고한, 마을을 잇는 야생화 오즈로드 선포

마을 볼거리 제공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2/06/23 [11:21]

아름다운 야생화가 가득한 정겨운 골목길로 널리 알려진 고한 야생화 마을이 마을을 잇는 야생화 오즈로드 선포식을 가졌다.

 

▲ 야생화 마을 고한, 마을을 잇는 야생화 오즈로드 선포식 모숩(사진제공=정선군)  © 염윤선 기자

 

고한 마을호텔 18번가 골목길에서 개최된 야생화 오즈로드 선포식에는 많은 마을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야생화 마을 고한, 다시 꽃 피어나다주제공연과 함께 야생화 마을 오즈의 마법사를 만나다를 주제로 토크콘서트, 글씨예술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선포식은 야생화마을 골목상권 활성화와 고한읍 도시재생 추진을 위한 광부마을·고한12번가·산촌 다육이마을·마을호텔 18번가·구공탄시장 등 고한의 다섯 마을을 잇는 야생화 오즈로드조성을 위해 개최됐다.

 

야생화 오즈로드(Oz Road) 조성은 다섯마을의 특색있는 풍경과 이야기 거리를 오즈의 마법사 도로시처럼 꿈을 찾아 떠나는 골목길 여행을 재미와 힐링을 즐길 수 있도록 하며, 관광자원화와 지역경제, 상권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는 마을사업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야생화 수변 산책로, 갤러리 쉼터, 골목갤러리, 야생화요정 빛의 거리 및 공원, 야생화 공방, 야생화 골목길 정원, 마을호텔 18번가 이야기, 추리극장, 시장 광장 놀이터, LED야생화 공예 체험, 먹거리 타운 등 다섯색깔, 다섯느낌 공간, 마음, 재미를 잇는 꿈을 찾아 떠나는 골목길 여행 야생화 오즈로드이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