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원주시] 원주 귀래면 채석단지 지정 관련 환경영향평가(초안) 공람 시행

김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2/08/11 [12:13]

[원주시] 원주 귀래면 채석단지 지정 관련 환경영향평가(초안) 공람 시행

김재우 기자 | 입력 : 2022/08/11 [12:13]

원주시는 귀래면 귀래리 산176-1번지 일원 ㈜엘케이스톤 석재산업(채석단지 지정)과 관련 환경영향평가서(초안)에 대해 8월 11일부터 9월 26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공람을 시행한다.

 

 

시청 신속허가과와 귀래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환경영향평가서(초안)를 누구든지 열람할 수 있으며 환경영향평가 정보지원시스템(https://www.eiass.go.kr)에도 게시했다.

 

지난 5월 환경영향평가항목 등의 결정내용 공개에 따른 주민 의견 수렴을 거쳐 환경영향평가서(초안)를 작성했으며, 이번 주민의견 수렴을 통해 환경영향평가(본안)를 작성하게 된다.

 

환경영향평가법에 따라 ㈜엘케이스톤은 9월 1일 귀래골 도농교류센터(귀래면 귀문로 436)에서 환경영향평가서(초안)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환경영향평가서(초안)에 의견이 있는 주민은 공람기간 중 또는 기간 종료 후 7일 이내에 원주시 신속허가과 또는 귀래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주민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채석단지 지정은 지역주민의 삶에 밀접한 영향이 발생하는 사업이므로 환경영향 저감방안, 주민 안전을 위한 교통처리 대책, 지역의 환경보전방안 등에 대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의견이 제출되어 대응 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의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영서취재본부 김재우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