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도교육청] 2022 학교민주시민교육 국제포럼 개최

“시민의 삶, 일상의 민주주의를 위하여” 주제로 17일 국제포럼 개최

박준민 기자 | 기사입력 2022/09/16 [10:18]

[강원도교육청] 2022 학교민주시민교육 국제포럼 개최

“시민의 삶, 일상의 민주주의를 위하여” 주제로 17일 국제포럼 개최

박준민 기자 | 입력 : 2022/09/16 [10:18]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예측불가한 시대에 학교 민주시민교육의 역할을 찾고 민주시민으로서 시민성 함양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22 학교 민주시민교육 국제포럼’을 오는 17일 개최한다.

 

▲ (2022 학교민주시민교육 국제포럼 개최)  © 박준민 기자

 

포럼 1부에서는 신시아 마웅(Cynthia Maung) 타오 병원(Mae Tao Clinic) 원장이 ‘시민의 삶, 일상의 민주주의를 위하여’를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하고 김명정 교수(강원대학교)가 대담을 진행한다. 2부에서는 ‘일상의 민주주의, 시민과 함께 시민을 만나다’를 주제로 김승수 똑똑 도서관장의 진행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는 △교실 민주주의 △청소년의 사회 참여 △지역사회에서 시민의 삶 등을 주제로 교사, 학생, 관련 기관 전문가가 참여해 일상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 속, 실천적 민주주의 사례를 공유한다.

 

교육청 관계자는 “팬데믹 상황 이후 연대와 평화, 공존의 가치가 더욱 중요해지면서 민주시민교육을 통한 시민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학생이 시민으로서 내재해야 할 시민성에 대해 고민하고 2022 개정교육과정에 반영하기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학교 민주시민교육 국제포럼은 학교 민주시민교육의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2019년부터 매년 인천, 강원, 경기, 서울 교육청이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에듀니티TV를 통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강원종합뉴스 북부취재본부 박준민 기자

www.kwtotalnews.kr

joe9105@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